세계교회

中 지난교구, 예수성심산 성지에서 미사 봉헌

信德社 제공rn번역 임범종 신부(대구대교구 충효본당 주임)
입력일 2019-06-11 수정일 2019-06-12 발행일 2019-06-16 제 3149호 7면
스크랩아이콘
인쇄아이콘
 
            

중국 지난교구가 6월 1일 예수성심산에서 미사를 봉헌하며 예수 성심 성월을 시작했다.

지난교구장 장씨앤왕 주교는 교구 사제 7명과 함께 1일 오전 9시 미사를 봉헌했다. 장 주교는 미사를 시작하며 특별히 중국교회와 지난교구, 각 본당과 모든 가정을 예수 성심께 봉헌하며 예수 성심께서 보살피고 이끌어 주시기를 기도했다.

장 주교는 강론에서 예수 성심 공경의 의미를 설명하고 예수 성심 공경의 12가지 은사에 대해 강조했다. 장 주교는 “모두가 몸과 마음을 다해 예수 성심 성월을 보냄으로써 복음의 전파자와 증인이 될 것”을 당부하며, “예수 성심이여, 주님의 나라가 중국에 임하소서! 아멘!”이라며 강론을 끝맺었다.

예수성심산은 지난교구의 3대 성지 중 하나로, 지난시 핑인현에 있다. 현지인들은 시산이라고 부른다. 예수성심산의 예수성심성당은 산꼭대기에 자리 잡고 있으며, 특별히 예수 성심을 공경하기 위한 성지 역할을 하고 있다. 산자락의 중라오성당은 1908년에 요셉 성인을 주보로 설립됐으며, 매년 6월 예수 성심 성월을 맞아 중국 전역에서 예수 성심을 공경하고자 하는 각 단체들이 순례하고 있다.

信德社 제공rn번역 임범종 신부(대구대교구 충효본당 주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