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교회

中 산둥성 지난교구 훙자러우주교좌본당 주보 축일

信德社 제공 rn번역 임범종 신부(대구대교구 충효본당 주임)
입력일 2019-07-02 수정일 2019-07-02 발행일 2019-07-07 제 3152호 7면
스크랩아이콘
인쇄아이콘
 
            

중국 산둥성 지난교구의 훙자러우주교좌본당이 6월 28일 지극히 거룩하신 예수 성심 대축일을 맞아 본당 주보 축일을 경축했다.

훙자러우주교좌본당 주보 경축 미사는 이날 오전 9시 주임 후보 신부 주례, 장커 신부와 자오러웬 신부 공동집전으로 봉헌됐다. 미사에는 본당 신자들과 지난교구 각 본당의 대표들이 참례했다.

후보 신부는 강론에서 “오늘은 예수 성심 대축일이자 본당 주보 축일이며 본당 봉헌 114주년이 되는 날”이라면서 “또 본당의 예수 성심 합창단의 날이기도 하니 모두 이날을 함께 즐기자”고 말했다. 이어 이날 복음을 통해 예수 성심의 자비와 사랑에 대해 설명했다.

후 신부는 “자비의 예수 성심은 우리 모두를 자유롭게 하고, 우리를 거절하지 않으시고 용서하신다”면서 “우리가 모든 것을 내려놓고 서로에게 다가가 서로의 관계를 개선하여 이웃과 따스함과 관심과 기쁨을 누리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미사 중에는 합창단 단원들에게 1년 동안 교회를 위해 봉사할 것을 당부하는 파견예식을 거행했다. 후 신부는 또 사제 성화의 날을 맞아 세계교회와 함께 사제들을 위해 묵주기도를 바칠 것을 당부했다.

주보 축일을 경축하기 위해 본당은 오전 6시와 9시에 미사를 봉헌하는 것 이외에, 성체조배를 하고, 예수 성심상 촛불 거동 행렬을 했다.

信德社 제공 rn번역 임범종 신부(대구대교구 충효본당 주임)